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헬로모바일 3만원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출시?
    IT 생활/통신비 다이어트 (알뜰폰) 2020. 3. 15. 23:31

    안녕하세요 류똥구입니다.
    알뜰폰 관련해서 포스팅은 오랜만이네요. 얼마전에 네이버에서 뉴스를 보다가 헬로모바일에서 새로운 요금제가 나왔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해당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본 기사는 '3만원대로 데이터 무제한 사용' 알뜰폰 요금제 나왔다' 였습니다.

    제목만 보고는 3만원 대면 얼마일까 싶어서 후다닥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기사를 봤습니다. 혹시라도 3만에 가까우면 나중에라도 해볼까 싶은 마음에 마음 속에 킵해 둘 생각이였습니다.

     

    이런 기사는 말이 기사이지 업체에서 돈을 받고 올려주는 홍보 기사라서 광고와 다를바가 없기에 감안하고 보긴 했었습니다. 기사의 내용은 LG헬로모바일에서 CU전용으로 3만원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내놨다는 것이었는데, 월 33,000원에 전화/문자/데이터 모두 무제한 요금제를 CU 전용으로 만들었다는 것이였습니다. 

     

    요금제에 대해서 좀 더 설명하자면 LG U+망을 통해서 전화/문자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데이터로는 매월 11GB 기본 제공하고 소진 시 일 2GB 제공 (이후 3Mbps 속도제한)해주고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 요금제가 아닌가요???

    통신사 (알뜰폰 포함)해서 LTE에서 데이터 무제한이라고 하는 요금제들 중에 대부분이 이런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LG헬로모바일에서도 이미 동일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 헬로모바일을 사용 했었는데, 그때 KT망 사용하는 거의 똑같은 요금제를 (월 10GB제공) 썼었는데요. 이걸 새로 출시 했다고 하기에도 그렇고 아니라고 하기에도 좀 애매하긴 합니다.

     

    LG U+에서 헬로모바일을 인수하고 이름도 LG헬로모바일로 바뀐 뒤에 LG U+ 망 대여 요금제를 대거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는 KT와 SKT망 요금제만 있었는데, 이제는 통신 3사 망을 모두 사용해서 요금제를 출시한 것이죠. 이미 LG U+ 망을 사용하는 요금제도 많이 출시 했었는데, 그 중 일부를 CU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요금제로 출시 했다는 말이더군요.

     

    결국, CU에서 LG헬로모바일용 유심을 팔고 있으니 많이 와서 사달라는게 골자인 기사였습니다.

     

    LG헬로모바일에 가면 똑같은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인데 마치 CU를 위해서 특별한 요금제를 출시했고 월 3만원대로 저렴하게 나온 것 같은 느낌을 줘서 기존 통신3사를 쓰고 있었던 분들 중에 알뜰폰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살짝 혹할 수도 있겠네요. 기사 댓글에 성격 사나운 분들이 싼 거 아니라고 친절히(?) 남겨 놓긴 했습니다.

     

    계속 안 좋은 것처럼 이야기 하긴 했었는데 장점도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보니 접근성은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알뜰폰은 대리점이 없이 온라인에서 가입하면 택배로 USIM을 보내주게 되는데요. 집 근처나 자주 다니는 길에 CU가 있다면 택배를 기다릴 필요없이 바로 구매해서 개통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보다 CU가 덜 보이는 것 같은 건 저희 동네에 없어서 일까요?)

     

    기사 제목을 'LG헬로모바일 USIM을 이제 CU에서도 구매 가능'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저는 이미 동일한 요금제를 국민은행 LiivM으로 사용하고 있다보니 크게 도움이 되는 기사 내용은 아니였고 크게 좋아보이지도 않네요.

    다른 알뜰폰 통신사나 프로모션 때를 이용하면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알아보시는 것이 어떤가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