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크림으로 수전 청소 효과일상 생활/기타 2021. 11. 23. 09:59
안녕하세요 류똥구입니다.
인터넷에서 오래된 선크림 활용법을 봤었습니다.
내 눈으로 본 것 아니면 안 믿는 성격인지라, 집에 오래된 선크림이 있기도 해서 정말 효과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스티커 자국을 선크림으로 말끔히 없앴었습니다.
https://welcome1208.tistory.com/m/229
그래서 이번에는 두번째로 수전청소를 해 보았습니다.
안방 화장실 샤워기 수전이 이전부터 상태가 이상했었습니다. 이사오면서 리모델링을 해서 새 제품이였는데, 1년정도 지나니 겉을 아주 연한 하얀색으로 코팅한 것마냥 변했습니다. 물때가 켜켜이 쌓인 것 같습니다.
사진에서 하얀 부분이 보이시나요?
샤워하면서 (귀찮아서 따로 청소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비눗물을 뭍혀서 딱아보기도 하고 치약 (군대때 만능이라 배움)이나 샴푸를 바르고 솔로 살살 문대봤지만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냥 포기하고 나중에 더 심해져서 보기 싫어지면 수전을 통으로 교체할 생각이였습니다.
선크림으로 청소하면 물때가 사라지고 광택이 난다고 하니 밑져야 본전으로 청소를 해 보았습니다.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문지르면서 청소하기 좋게 수전 위에 선크림을 짜 놓습니다. 넉넉하게 한다고 했는데 부족했고 사진에 보이는 것에 두배 정도 쓴 것 같습니다.
수전에 짜 놓은 선크림을 펴 바르면서 문질러 주면 됩니다. 저는 집에 있는 일회용 행주를 사용했는데요. 선크림이 행주에 뭍고나서 잘 안 지워더라구요. 청소포처럼 일회용 제품을 사용한 것을 추천합니다.
행주로 선크림을 문질러 주니 행주에 선크림이 뭍어나긴 하지만 그 상태로 수전을 닦으면 깨끗해지면서 광이 나기 시작합니다.
해보니까 수전 위에 선크림을 안 짜놓고 행주에 선크림을 뭍혀 놓은 다음에 수전을 닦아도 됩니다. 더 편하기도 하구요.
행주로 수전 구석구석을 닦는데 힘이 좀 필요했습니다. 살살해서는 얼국이 안지워지고 힘을 좀 준 상태로 왕복하면 언제 있었냐는 듯이 지워집니다.
닦인 부분과 안 닦인 부분이 너무 차이나서 욕심을 좀 내서 구석구석 닦아 냈습니다. 아랫면 닦을 때는 힘 주기도 힘들었지만 색이 아에 탁해져 있어서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선크림이 남아 있을 수 있어서 물로 행궈주면서 겉을 한번 씻어줬습니다.
수전 있던 하얀 물때는 모두 없어지고 새 것처럼 변했습니다. 효과가 확실합니다. 기분 전환도 되고 뿌듯합니다.
시간 될 때 샤워기 헤드와 샤워기 걸이도 선크림으로 청소 해 놔야겠습니다.
'일상 생활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월 18일 서울 데이트 - 마포 하늘공원과 홍대 (0) 2023.02.24 김어준의 다스뵈이다 방청 방법 및 후기 (246회) (5) 2023.02.15 핸드크림으로 스티커 자국 없애기 (0) 2021.10.26 에어프라이어 기름받이에 들러붙은 비닐 제거 (0) 2021.10.17 레진공방 체험 - 스마트톡 만들기 (0) 2021.10.14